Adobe Air & Flex/Air 모바일 게임

Air 모바일 starling게임엔진을 통한 게임개발

꿈꾸는새벽별 2023. 9. 25. 10:01

 

모바일 환경에 맞는 게임 개발을 위해선..

각종 기기에 맞는 화면 사이즈를 맞추는게 힘들었다..

 

그런데..

starling 프레임워크에선..

해당 사이즈를 맞추기 위한 방법이 존재했다...

 

myStarling = new Starling(Game, stage);
   //myStarling.nativeStage.align = StageAlign.TOP_LEFT;
   //myStarling.nativeStage.scaleMode = StageScaleMode.NO_SCALE;
   myStarling.antiAliasing = 1;
  
   myStarling.start();
   
   myStarling.viewPort.width = stage.fullScreenWidth;
   myStarling.viewPort.height = stage.fullScreenHeight;

 

위 코드는 starling 프레임워크의 내용중...

붉은색 글씨의 viewport를 해당 기기의 풀사이즈 크기를 받아와 설정하면..

장치에 따른 크기가 고정된다..

 

그리고..

app.xml의

<aspectRatio>landscape</aspectRatio>
<autoOrients>true</autoOrients>
<fullScreen>true</fullScreen>
<visible>false</visible>

 

와 같이 기기를 변동시켰을 때 사이즈를 가로로 고정시켜주면...

모두 해결...

 

그리고 마지막으로...

스테이지 크기와 framerate을 설정하는

[SWF(frameRate="60", width="800", height="600", backgroundColor="0x333333")]

 

부분의 가로와 세로의 게임 이미지 배경이 되는 크기를 정확히 맞춰주면...

 

위의 기기별 사이즈의 크기를 탭이든, 일반 모바일기기든 모두 해결 할 수 있다..

위내용은 다시 매끄럽게.. 정리가 필요하다..

러프하게 정리된 내용..;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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